▒광양YMCA::광양기독교청년회▒
 
 
 
 
Home > 커뮤니티> YMCA소식

 
작성일 : 18-10-11 11:25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대상 - 청소년상담사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글쓴이 : 관리자 (121.♡.198.251)
조회 : 50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위탁법인 광양YMCA)는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상담사 직업체험 프로그램 ‘행복한 꿈길 그리고’를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상담사는 청소년 상담관련분야의 상담실무 경력을 갖추고, 자격을 취득한 상담전문가로서, 위기청소년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하여 지역사회지원을 현장에서 함께 찾고 연계함으로서, 청소년의 성공적인 삶을 지원하는 정서적 지지자를 일컫는다.

센터에서 운영하는 ‘행복한 꿈길 그리기’ 프로그램은 청소년 상담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상담사 직업을 탐색하고 진로를 계획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 하고 있으며, 상담실습을 통해 청소년상담사가 하는 역할을 통해 직업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 하고 있다.

주요내용으로는 △청소년 상담사 직업 소개 △청소년 상담사 준비 과정 △주요 업무 및 역할 △미래 진로 방향 △청소년 상담사 직업체험 등에 대한 내용을 제공하고 있다.

김미라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상담사 직업에 대해 관심과 기대를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나아가 청소년 상담사로서의 긍정적인 미래를 구상할 수 있길 바란다” 고 밝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 밖에도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진로심리검사, 진로 상담 등 다양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795-700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