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YMCA::광양기독교청년회▒
 
 
 
 
Home > 커뮤니티> YMCA소식

 
작성일 : 17-12-04 11:12
박두규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원장 취임(공감·협력·전문성·활기 네 가지에 핵심 둘 것)
 글쓴이 : 관리자 (121.♡.198.251)
조회 : 285  
▲ 박두규 원장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제4대 원장으로 전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박두규(63)이사장이 취임했다. 지난달 20일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 박두규 원장의 취임식이 열렸다.

고흥군 동일면 덕흥리(나로도)에 소재한 국립청소년우주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특성화 수련원이다. 연 5만여 명의 청소년들이 당일, 1박 2일, 2박 3일 등의 천문 우주 과학 체험 활동을 하고 가족캠프와 청소년지도자들의 연수도 진행하는 국립 수련시설이다.

박두규 원장은 “국립청소년우주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호기심에 이끌려 질문하는 능력을 선물하는 곳이다”며 “머나먼 우주를 향한 호기심과 자연에 대한 경외감을 친구와 함께 느끼며, 탐구심과 사랑하는 힘을 키워주는 특별한 수련시설로 가꾸어 가겠다”고 밝혔다.

광양 출신인 박두규 원장은 청소년 기관, 단체 운영 능력을 인정받아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원장 공모에 선임됐다. 재직하던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원장은 지난달 14일 자로 사임했고, 다음 날인 11월 15일 자로 한국청소년진흥원 신은경 이사장으로부터 임기 2년의 원장 임명장을 받고 부임했다.